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푹 자도 피로가 안풀린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의심해봐요!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8:14

    >


    많은현대인들은너무바쁜초상속에살고아무리쉬어도끊임없이피로를 호소하는만성피로를겪는분들이정말많아요.하지만 아무리 쉬고 쉬어도 그 피로와 무기력한 증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단순한 만성피로가 아니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나루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에서 호르몬에 잘 생기지 않고, 호르몬 농도가 아침에 나쁘지 않고 부족한 상태에 따릅니다.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점차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여성에게 주로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은데 반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주된 원인이 바로 자탈역성 갑상선염이 여성에게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천천히 진행됩니다.이 과정에서 쉽게 피로해지거나 혹은 추위를 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질환이 진행되는 피부가 건조하여 가면모가 생기거나, 여성의 경우는 월 경과다 등의 생리 불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그러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단순한 피로라고 생각하거나 다른 질환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해 버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주로 4~50대 여성들이 많이 걸리도록 되어, 의심 증상이 생기면 정밀 검사를 받아 보길 권합니다.과거에 갑상선 수술이 자기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은 사람도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는 것이 좋네요.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혈액 검사를 통해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를 확인하고 판별합니다.그 외에도 조직검사를 추가로 실시하기도 합니다.검사 결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확인되면 다양한 해결법으로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의 건강은 항상 우리가 체크하는 것을 다시 한번 명심해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