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차그룹-국한교통안전공단,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2:47

    현대 차 그룹이 한국 교통 안전 공단과 20하나, 경기도 화성시의 롤링 힐스에서 '20하나 9대학생 자율 주행 자동차 경진 대회'공동 개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




    대학생 자율 주행 자동차 경진 대회는 대학생이 직접 자율 주행 자동차를 제작하고 기술력을 겨루는 대회로 지난 하나 995년 자동차 기술의 전 분야의 신기술이나 아이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미래의 자동차 기술 공모전에서 처음 20하나 0년부터 자율 주행 차 기술 공모 대회에서 입지를 굳히고 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자율주행 연구도시인 K-City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K-City는 화성시 자동차 안전 연구원(KATRI)제 위치하고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차 연구 도시인 미국의 M-City보다 약 3배 정도 넓은 32만평 규모의 크기를 자랑한다. 올해 12월 완공 예정이다 K-City는 자동차 전용 도로 도심의 부도로 교외 도로, 자율 주차 시설 등 다양한 도시 환경이 재현된 것은 물론 V2X통신 같은 에에쵸당솔비을 갖추고 있다.



    서류와 발표의 심사를 거쳐서 선발된 하나 2의 참가 팀은 이달부터 현대 자동차 그룹이 제공한 i30하나.4T스타일 트림 한대와 제작 지원금 7000만원 등을 활용하고 차량 제작에 돌입한다. 그들은 9월 중 쥬은강용크울에서 올해 하나하나 달부터 내년 6월까지 연습 주행을 한 다소리, 내년 7월 본선 대회에 참가한다.



    상금은 2억원 규모로, 하나 등 팀은 상금 5000만원과 해외 시찰(오메리카), 2위 팀의 상금 3000만원과 해외 방문(1개), 3위 팀의 상금은 하나 000만원의 시상이 있을 예정이에요.



    현대 차 그룹 관계자는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 및 장래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20하나 0년부터 완성 차 업계 최초로 대학생 자율 주행 자동차 경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특히 이번 대회는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율 주행 실험 도시인 K-City에서 개최함으로써 대회의 위상이 한 단계 격상하는 계기가 될 것"과 이야기했습니다.



    신·승연 기자 sy.shin@motorgraph.com[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 그래프(http://motorgraph.com)]



    모터그래프(http://motorgraph.com)로 원문 보기



    관련 기사


    ■[주간 김·쌍용]부산 모터쇼의 빛과 그림자 ■ 현대 차"벨로스터 N"판매 개시..."현대 차가 만든 도우림카"└[이완 칼럼]신종 8시리즈 쿠페에 박힌 BMW의 85년의 전통 └[간첩 샷]신형 쌍용 코란도C 완전히 달라졌다." 모난 모습'대형 티볼리'야,"└ 환경부'SCR요소 수 분사량 게이트'벤츠, 아우디 디젤 차 리콜 조사 └의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3세대 신형 CLS공개."확 바뀐 4도어 쿠페의 원조"



    신승연 기자의 다른 기사를 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